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위처 | 제대로 즐김 보는법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미드
    카테고리 없음 2021. 6. 1. 23:19

    안녕하세요 닥터 필름입니다 요즘 코로나 때문에 외출도 못하고 많이 힘들죠? 아름다운 여행지에서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하는 저도 요즘은 방콕하면서 지루한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오늘은 지루한 일상의 빛처럼 느끼게 해준 넷플릭스 드라마 중 미드를 하나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2019년 12월 20일 첫 시즌이 시작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위처입니다.넷플릭스 드라마위처를 제대로 즐기기 위한 준비
    사전지식 없이 넷플릭스의 위처를 시청한 분들은 대체로 "드라마가 난해하다"고 판단하실 겁니다. 독특한 연출을 위해 이야기의 시점도 곳곳에 얽혀 있고 친절하며 배경 설명 없이 수많은 등장인물이 나오기 때문이죠. 위처라는 작품을 소설이나 게임으로 체험해 보았기 때문에 등장인물이나 배경에 대해 조금 알고 있던 저에게도 이러한 불친절함이 불편함을 느끼게 했습니다. 불친절한 넷플릭스 미드! 위처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위처라는 작품을 조금은 이해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간단한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처는 폴란드 작가 안제이 삽코프스키의 연작 판타지 소설로 그 이야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소설의 경우 프롤로그 격의 단편 연작집 2권, 본권 5권, 프리퀄 1권 등 총 8권이 출판되어 있습니다. 이 중 3권 '엘프의 피' 작품부터 본격적으로 큰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소설이 인기를 끌면서 위처를 세계에 알린 대표적인 주자는 게임입니다. 폴란드 비디오게임 회사 CD프로젝트 RED에서 소설의 완결편인 7권 이후를 배경으로 게임을 제작했습니다 원작자는 게임 제작에 참여하지 않았지만 소설의 등장인물과 세계관이 그대로 이어져 소설을 좋아하는 사람은 물론 판타지를 좋아하는 사람에게 큰 호평을 받았습니다. 불모지였던 폴란드에서 게임산업을 일으킨 1등 공신입니다.
    이번에 제작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미드! 위처는 소설이나 게임의 스토리를 기반으로 제작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소설과 게임의 방대한 스토리를 짧은 시즌1이라는 짧은 에피소드에 녹여내기란 정말 힘들죠? 제작진이 노력한 흔적이 곳곳에서 보이지만 소설이나 게임을 통한 배경지식이 없으면 이해할 수 없는 장면들이 너무 많았어요.
    '스포는 너무 싫어! 배경 지식 따윈 필요 없어!라고생각하시는분이라면그냥보셔도됩니다. 그러나 세계관을 제대로 이해하고 싶다면 앞서 설명한 위처소설의 본편인 엘프의 피부터 먼저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본편을 다 읽고 게임까지 클리어 할 수 있다면, 위처의 세계관을 정복했다고 말할 수 있겠네요.
    "미드필더 일면 보고 있는데 책을 읽고 게임까지 해야 하는 거야?!" 이런 분들을 위해 넷플릭스 드라마위처를 이해하기 위한 캐릭터나 사전지식을 간단히 설명해 드립니다. 스포일러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지만 약간의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작품을 그대로 즐기고 싶은 분은, 이하의 내용을 건너뛰어 주세요.위처의 남자 기둥 리비아의 게롤트
    더위처 시리즈의 주인공인 리비아 게롤트입니다 위처는 알기 쉽게 설명하고, 괴물을 상대하기 위해 사람이 인위적으로 만들어 낸 존재입니다. 약물을 이용한 "풀의 시험"이라는 과거판 유전자 재조합을 통해 새로운 존재로서 탄생합니다. 게롤트의 경우, 이러한 재조합을 여러 차례에 걸쳐 강화한 위치에 따라 세계관 최강의 검사로 거듭나게 됩니다.
    이그니와 애드와 같은 마법 표지 도 사용할 수 있고, 수명도 엄청나게 길어져 300년 이상 산 위치도 나중에 등장합니다. 하지만 흰머리와 창백한 피부가 되어 버리는 부작용도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탄생한 최고의 위치인 리비아의 게롤트는, 수많은 명성을 쌓아갑니다. 그리고 그 후, 이야기의 주요 축이 되는 두 주인공인 예니퍼와 시리를 만나게 됩니다.위처의 여주 예니퍼와 시리
    더위처 시리즈의 소설과 게임의 명실상부한 여주인공은 강력한 마법사 예니퍼입니다 여주인공답게 넷플릭스위처에서도 법사가 되기 이전의 예니퍼에서 게롤트를 만나기까지의 과정을 에피소드에서 자세히 다뤘습니다. 마법사가 된 뒤 위처 단편소설 이성의 소리에서 게롤트와 만나게 되는데 드라마 내용만 봐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부분이라 자세한 내용은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그리고 우이쯔챠ー 세계관의 모든 이야기의 중심으로 되는 캐릭터는 시리입니다. 풀 네임은 "시리라 피오나 엘렌 리앙 논"에서 주변 사람들이 " 시리"라고 줄여서 부릅니다. "신트라"라는 왕국의 공주로서 소설이나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스토리의 핵을 맡고 있어 이야기가 진행되면서 검술과 마법이 모두 가능한 만능 당근으로 진화하고 갑니다. 또 다른 주인공답게 시리에 관한 내용도 시즌 1에서 장엄하게 풀다가, 자세히 언급하자 격렬한 스포일러가 되므로, 천천히 드라마의 내용을 보세요.전반적인 스토리 진행
    시즌1의 최대 스토리 흐름은 위처 세계관에서 남쪽에 위치한 닐프가드 제국의 황제 에밀 바엠레이스가 일으키는 전쟁에서 발생합니다. 시즌1은 1차전쟁을 다루고 있는데 여주인공인 시리의 신트라와 결국 전쟁을 벌이게 됩니다. 이로써 게롤트와 예니퍼, 그리고 시리의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드라마를 보신 분이라면 이야기의 구조가 산만하다고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이는 원작 소설의 엄청난 양을 압축하거나 단편 소설과 메인 스토리를 이루는 소설을 모두 시즌 1에 담고 있어 이야기의 구조를 알 수 없게 만드는 것 같아요. 그리고 챕터마다 시간 순서가 뒤죽박죽이어서 보는 사람들이 혼란스러웠어요. 개인적으로 챕터를 시작할 때 그 해마다 자막 표시였으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시즌1이 끝나는 시점이 되면 캐릭터에 대한 내용과 이야기의 구조를 대충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위처 캐스팅 논란
    기대를 모으는 드라마인 호 어? 주 인공이나 등장인물에 대한 캐스팅 논란이 끊이지 않더군요?! 넷플릭스 오지군을 시리즈인 위초의 경우에도 이런 캐스팅 논란이 정말 많았습니다.
    위처 원수 게롤트는 영화 '배트맨 VS 슈퍼맨'에서 열연한 핸리커빌이 연기했습니다 드라마가 시작되기 전에는 게롤트와 느낌이 전혀 다르다는 우려가 있었지만 실제 드라마의 모습을 보니 핸리 커빌이야말로 위처의 게롤트 역에 정말 적합한 배우였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소설을 읽으면서 상상하고 느낀 게 롤트의 이미지와 너무 맞아떨어져 극중 몰입도가 더 높아졌어요.
    반면 여주인공에 대한 평가는 좀 얇아요. 소설과 게임 속 예니퍼는 거칠고 강하지만 매혹적인 여성으로 표현되었는데, 이 역을 맡은 안야 찰로트라의 이미지가 약간 "얌전해?!"라는 평이 지배적입니다. 게롤트와 좌중을 압도하는 카리스마가 좀 부족했다는 느낌이 강해요.
    그리고 시리는 프레이야·아 렌이 그 역할을 맡았는데 게임에 등장한 이미지와 너무 동떨어졌다는 평가가 많았습니다. 개인적으로도 내가 생각했던 Siri의 이미지와도 조금 멀어서 아쉬웠다.
    이 중에서 가장 큰 논란한다난 것은 마법사 트리스 마리ー고ー루도 역의 안나·샤화ー이었습니다.트리스·마리ー고ー루도 경우 소설의 비중은 그만큼 매우 크지 않습니다만, 게임에서는 이에니화ー에 맞먹는 여주인공으로 등장합니다.가장 최근 인기를 끈게임"우이쯔챠ー 3"의 이미지와 너무 다르다는 평가가 지배적이었지만, 게임을 실제로 플레이한 나로서도,"트리스 마리ー고ー루도"라는 캐릭터를 검색하는고 볼 만큼 싱크로율에 문제가 있었다고 생각합니다.인터넷 후릿크스우이쯔챠ー VS챔피언 게임
    판타지를 소재로 제작함 다른 드라마 중에서 수작으로 여겨지는 작품이 바로 왕좌의 게임에서 위처와 자주 비교되기도 합니다. 왕좌의 게임은, 드라마라고 생각할 수 없는 큰 스케일과 이야기의 구조, 그리고 배우들의 열연으로, 큰 사랑을 받은 작품이었습니다. 넷플릭스위처는 왕좌의 게임보다 회당 제작비가 더 든 작품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더 큰 기대를 모았죠. 물론 시즌1이 프롤로그의 성격이 있다고는 하지만 드라마를 본 대부분의 사람들은 왕좌의 게임에 비해 많이 부족했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그래도 기대하게 되는 이유
    넷플릭스 오리지널드라마 우이쯔챠ー의 시즌 1은 에피소드 따로 분리되고 나온 단편 소설 내용이 한창 붐비고 있습니다.그래서 이야기 구조가 조금 끊어지거나 어색한 느끼는 일도 있습니다.하지만 시즌 2에서는 아마 우이쯔챠ー 소설 본편인 "엘프의 피"때 내용을 다루는 것으로 생각됩니다.다양한 인물과 엄청난 스케일, 그리고 반전은 소설에서도 본편에서 시작됩니다.소설의 내용을 얼마나 뿌리다 스며들게 하는가에 의한 문제 아 있겠지만, 이야기의 근간만 충분히 잘 표현하면 아까 말씀 드린 왕좌의 게임에 못지않은 수작이 될지도 모릅니다"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끝맺는 말
    세계적으로 소설이나 게임에서 사랑이야 걸려온 위처입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위처의 경우 너무 큰 기대를 모은 탓에 비평가와 시청자들로부터 혹독한 평가를 받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시즌2 이후에 전개될 이야기가 매우 기대되므로 위처의 거대한 스토리를 즐기고 싶으신 분들, 그리고 평소 판타지를 좋아하셨던 분들께는 추천합니다. 실망과 기대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작품인 것 같아요. 이상!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미드위처에 대한 감상과 감상이 포인트였어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