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할부도 가능했네요. 음주운전 벌금카드
    카테고리 없음 2021. 9. 26. 17:53

    제 친구는 결코 해서는 안 될 실수 중 하나를 저지르고 말았습니다 바로 집 앞이니까 괜찮을까 하는 순간의 자만심과 안일함으로 술을 마시고 운전대를 잡았습니다.그 찰나의 잘못된 선택이 황부매랑이 되어 돌아오게 되었다고 합니다.길가 가로수를 들이받는 접촉사고가 났는데 그 대상이 가로수가 아닌 사람이었다면 상상만으로도 끔찍한 일이 벌어졌을 텐데 다시는 이런 실수를 하지 않겠지만 그 친구와 끝까지 함께 술자리에 있었던 저도 더 적극적으로 나서서 실수를 멈추지 못한 책임을 통감하죠.다행인 것은 아무도 다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만, 그것은 변명이 되지 않습니다.경찰 조사를 받자마자 친구는 검찰청으로부터 음주운전 벌금 납부 통지서를 받았어요.
    처음 받은 것은 가납벌과 금납부 명령서인데 이는 법원이 판결 확정 후 집행이 불가능하거나 집행이 곤란해질 우려가 있다고 인정하여 확정 전에 미리 벌금을 받도록 한 벌금이라고 합니다 과거에는 음주운전 벌금 납부를 오직 현금 또는 계좌이체로만 가능하였는데 지금은 분할 또는 카드를 이용하여 분할도 가능하다고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이 가납벌과 금 납부명령서 및 예비지리통지서를 수령한 상태에서는 법원의 확정이 아니므로 카드 납부가 불가합니다.가납통지서에는 납부기한이 있는데, 이 기간이 지나야 확정된 정식 지로가 발부된다고 합니다.그럼, 이 때부터는 음주 운전의 벌금 할부 또는 카드 지불이 가능하게 된다고 합니다.
    즉, 가납벌과 금납명령서상의 납기한을 넘겨도 재산압류 등의 강제집행을 받지 않게 되는 것입니다.납부 기한이 지났을 경우, 검찰청에 전화해서 금액의 변동 가부를 확인하는 것도 필요합니다.친구들은 음주운전으로 벌금 납부를 카드 대신 기한 내 가상계좌 송금을 선택했는데, 음주운전 벌금카드 할부 납부를 위해서는 지역을 불문하고 가까운 검찰청 집행과에 들러 납부자 신분증과 카드를 지참하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어쨌든 친구나 저도 다시는 이런 실수를 해서는 안되겠죠.절대로 술을 마시고 운전대를 잡으면 안됩니다.다시 한 번 다짐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